트론 테스트넷 요약 및 메인넷 일정 발표

알트코인 /Tron | TRX|2018. 4. 1. 14:59


어제 트론 테스트넷 방송이 있었습니다. 트론의 팬이자 투자자인 트로너로서 저스틴 선은 정말 괜히 포브스가 선정한 30세 이하 아시아 주요인물이 아니구나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번 방송을 통해 트론이 정말 철저하게 준비중이고, 더이상 스캠에 대한 불신은 없겠구나란 확신이 들었습니다. 



트론은 메인넷을 통해 분산화된 인터넷을 구현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테스트넷은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트론 프로토콜을 통해 생태계를 구축하고 그 위에 Dapp을 만들어서 여러 토큰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운동장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사실 이런 생태계는 이미 많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잘 알려져있는 이더리움,퀀텀이 대표적이죠. 트론이 이더리움,퀀텀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어야합니다. 그에 대해서는 뒤에서 이야기하겠습니다. 




# 트론의 대표인 저스틴 선

이번에 안 사실이지만 저스틴이 90년생입니다. 아직도 사업을 펼쳐나가기에 젊은 ceo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보셨겠지만 미국 금융시장의 상징인 Nasdaq 광고판에 트론을 광고하는 저스틴의 마케팅 능력을 보면서 이 사람의 한계는 어디인가하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저스틴은 트론 프로젝트를 시작 전에 리플의 아시아(중국) 대표로 일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부터 큰 물에서 일했던 경험이 지금의 통큰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바탕이 되었고, 젊은 나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능력을 인정받어 대표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러나 저스틴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독자적인 암호화폐를 시작하기 위해 리플의 성공 보장 자리를 박차고 나옵니다. 그리고 지금 만든 것이 트론(Tron)입니다.




# 트론 메인넷 - 5월31일

이번 발표를 통해서 가장 반가운 소식은 메인넷이 올 하반기에서 5월31일로 앞당겨졌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테스트넷은 문제가 없었고, 일정상 앞당기기에 문제없이 준비가 잘 되어가고 있다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트론의 기술팀은 100명 이상이며, 15개 국가에 폭넓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커리어 면면을 보면 텐센트,알리바바,구글,화훼이 그리고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한 경험이 대부분입니다. 초특급 엘리트 기술팀을 구성하는 저스틴의 영업능력 또한 놀랍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트론이 다른 이더리움 코인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트랜잭션 속도 - 1초당 10,000개

이더리움의 경우 1초당 25개의 트랜잭션을 소화할 수 있으나, 트론의 경우 무려 1초대 10,000개의 트랜잭션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이 초창기에 나온 점을 감안하더라도 트론의 트랜잭션 속도는 어마어마합니다.) 크립토키티가 한창일 때 이더리움이 Dapp의 트랜잭션을 처리 못해 속도가 느려지는 등 문제가 많았습니다. 트론 위에 만들어지는 Dapp들은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더리움보다 무려 400배나 트랜잭션 속도가 빠릅니다.




# Dapp 하나 생성시 수수료 1,024trx 소각

저스틴은 정말 천재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이런 발상은 평범한 사람은 할 수 없습니다. 트론 생태계에서 Dapp을 만들 때 발생하는 수수료 1,024trx를 자연스럽게 소각시키면서 트론의 가치를 상승시킨다고 합니다. 메인넷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할 Dapp을 감안한다면 이같은 조치가 트론의 엄청난 상승 동력이 될 것입니다.



현재 트론은 37개 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50억개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기준 탑10에 위치해 ICO를 한지 불과 1년도 안되서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아직 트론의 성장가능성을 눈으로 확인하지 못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투자자들이 무한가능성을 보고 가치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장이 많이 안 좋지만 트론이 향후 암호화폐 시장에서 살아남는다면 분명 엔터테인먼트 코인으로서 독보적인 자리에 위치해 있을 것입니다.




관련글

[Tron] Trondogs 신규 강아지 업데이트 소식

[Tron] Trondogs 교배 기능 업데이트

[Tron] Trondogs 장기 로드맵 발표

[Tron] Trondogs 0세대 강아지 소멸 및 1세대 출시

[Tron] Tron 파트너십 정리



글을 읽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지신 분이라도 언제든 댓글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 하나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