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Tron | TRX

[Tron] Trondogs 0세대 강아지 소멸 및 1세대 출시

DYOR 2018. 3. 24.



어제 트론독스(Trondogs) 로드맵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트론독스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 관련글 참고 바랍니다.  


관련글

[Tron] Trondogs 신규 강아지 업데이트 소식

[Tron] Trondogs 교배 기능 업데이트

[Tron] Trondogs 장기 로드맵 발표


이와 더불어 또 한가지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상점 및 랜덤팻 스토어에서 팔리는 0세대 강아지가 조만간 유통이 중단되고 1세대 강아지가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소식을 전하기에 앞서 용어의 정리를 하고 가야 할 거 같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0세대 강아지를 통해 교배해서 얻는 강아지를 1세대 강아지라 칭하였으나 지금 트론독스가 진행되는 상황을 보니 교배해서 얻는 강아지는 교배 강아지이고, 1세대 강아지는 이번에 신규로 출시되는 강아지라고 봐야할 거 같습니다. (이는 정식 용어는 아니며 단지 트론독스 시스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정리한 것입니다.)  


용어를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0세대 : 트론독스 초창기에 나온 강아지



위에서 보는 종류의 강아지가 0세대 강아지라 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소멸예정인 강아지가 위 부류의 강아지라 할 수 있습니다. 위 강아지는 시장에 유통이 중단되고 트론독스 측에 의하면 새롭게 출시될 교환 기능, 선물 기능 그리고 펫상점을 통한 리미티드 형식 이벤트 공급에 의해서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더키티가 그랬던 것처럼 0세대 강아지의 가치는 높아질 것입니다. 위 강아지는 자산을 위한 투자가 될 수도 있고, 트론독스 게임 유저에게는 소장용 캐릭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여러가지 이유에서 0세대 강아지가 희소성을 가지게 되면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해서 가격은 올라갈 것입니다.



# 교배강아지 : 0세대 강아지 교배를 통해 나온 강아지




위에서 보는 강아지가 0세대 강아지 교배를 통해 나온 자식 강아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강아지들은 오로지 교배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고, 마켓에서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위 강아지를 얻기 위해서는 0세대 강아지가 필요할 것이고, 0세대 강아지의 희소성은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더불어 0세대 강아지가 부족해지면 위 자식 강아지들도 생산이 어려워져 역시 가치가 증대 될 것입니다.



# 1세대 : 이번에 신규 출시 예정 강아지



그리고 이번에 출시 예정인 1세대 강아지입니다. 기존의 0세대 강아지 자리를 1세대 강아지가 대체하게 됩니다. 강아지 퀄리티가 훨씬 정교해지고 예뻐졌습니다. 0세대 강아지가 심플한 느낌이었다면 1세대 강아지는 화려함을 강조한 느낌입니다. 치와와,슈나우저, 골든 리트리버, 비글 등 강아지 각각의 특성이 도드라지게 드러나고 있어 트론독스 유저들에게 기쁨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트론독스는 계속 진화중에 있으며 이더키티가 걸어왔던 길 이상으로 새로운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트론이 나아가려는 방향과 비전을 잘 알고 있다면 지금 트론이 진행하는 각각의 프로젝트가 얼마나 의미있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 Tron Test-net 카운트 다운


트론 메인넷을 위한 테스트넷이 3월 31일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넷이 성공적으로 잘 끝나 메인넷이 올 상반기 늦어도 하반기에 이루어진다면 Tron은 생태계 구축을 위한 코인으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하나씩 성공을 이뤄가는 저스틴선과 트론에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트론 투자자 모두 함께 응원합시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