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n] Trondogs 장기 로드맵 발표

알트코인 /Tron | TRX|2018. 3. 23. 22:50




Trondogs(트론독스)가 2018.8.8.에 맞춘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제가 예전에도 포스팅했었지만 트론독스는 게임자체를 넘어 이더키티처럼 자산의 투자 수단이라고 언급했었는데 역시나 그런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 펫 상점 리스톡 



지금까지 상점에는 200trx 를 지불하고 펫샵에 강아지를 채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반개가 팔리지 않아 이를 처리하는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Trondogs에서 더 매력적인 방법으로 강아지를 팔 수 있도록 보상을 제안한다고 합니다. 펫 상점주들이 근본적으로 수익을 얻기 위해 상점을 운영하는데 지금까지 불만족스러웠던 부분을 해소해 줄 것이라 봅니다.



# 암호화폐 전용 펫 상점  



Trondogs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gtc 기타 암호화폐로 구매가능한 상점을 개설하고 이들끼리 서로 교환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각 암호화폐끼리 교환이 된다는 이야기고 트론에 국한된 제한된 마켓이 아니라 전체 암호화폐 시장으로 Trondogs를 확장시켜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스토어는 전체 1만개로 제한되며, 향후 오픈 가능 상점은 7천개 남은 상황입니다.  



# 펫 교배 시스템  



강아지가 Max level에 도달하게 되면 교배가 가능합니다. 교배를 통해 얻은 강아지는 마켓에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오로지 교배를 통해 얻거나 향후 개발될 펫 상점주와의 트레이딩, 또는 경매(입찰)을 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즉, 교배를 통해 얻은 1세대 강아지는 희소성이 있으며 희소성이란 곧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의미합니다. 1세대뿐 아니라 향후 2세대,3세대 강아지가 출시될 시 그 값어치는 더욱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 펫 선물 및 교환 시스템



타 유저와 펫을 교환할 수 있고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그림상에도 나타나지만 자신이 얻은 펫을 통해 게임내에서 캐릭터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큰 그림을 예상해 보지만 트론이 영위하는 생태계에서 캐릭터로 이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펫 트레이딩 및 임대 시스템



사실 가장 기대되는 것이 펫 트레이딩 시스템입니다. 이것이 나와야 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에 의해 강아지의 가치가 결정되고, 비로소 시장의 관심이 높아질 것입니다. 지금은 저평가된 강아지의 가치를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는 상황이고 일부 발빠른 early user만이 트론독스에 참가한 상황입니다. 일부 유저들은 당장의 수익이 나지 않아 트론독스의 미래를 어둡게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 트레이딩 시스템이 나올 시점에 트론독스의 시장 및 거래 규모는 훨씬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교배를 통해 얻은 강아지의 가치는 제 값을 평가 받을 것입니다. 더욱이 펫 임대 시스템을 통해 max level 강아지를 다른 유저에게 임대해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강아지를 자산으로 인식해 투자의 수단이 될 수 있음이 점점 확실해 보입니다.



# 펫 스토어 거래 시스템



펫 상점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도 추가한다고 합니다. 또한 상점을 그만 운영하고 싶다면 Trondogs 측에 다시 팔 수도 있다고 합니다. 향후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상점의 가격이 결정되며 상점 자체적으로 수익이 늘 수 있도록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하니 기대해 볼 내용입니다.


 

# D-DAY 2018.8.8.



이 모든 로드맵은 2018.8.8.까지 실행될 것입니다. 여기서 의문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왜 하필 2018.8.8.에 모든 업데이트를 마쳤을까. 그 이유는 아마도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숫자 "8"에 그 의미가 있습니다. 모든 중국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고, 축제를 즐기자는 의미로 D-DAY를 정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중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숫자 8은 행운과 관련된 숫자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공식 출시될 트론독스(Trondogs)는 앞으로 굉장히 유망하며 트론 생태계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자산이 될 것입니다. 지금 트론을 가진 투자자 뿐 아니라 트론독스를 즐기는 게이머 또한 결국에는 수익이 발생해야 계속 트론을 보유할 목적이 생기고, 새로운 유저도 유입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잘 알고 있는 우리의 저스틴 선이 모를리 없으며 위 로드맵을 볼 때 충분히 비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많이 힘들지만 조금만 인내하고 이겨낸다면 반드시 좋은 날이 올거라 확신합니다. 모두들 트론독스로 재미와 부를 거머쥐세요.


※ 트론독스(Trondogs)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관련글

[Tron] Trondogs 신규 강아지 업데이트 소식

[Tron] Trondogs 교배 기능 업데이트




댓글()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