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가산디지털단지 제이페이로 가맹점 결제

뉴스|2018. 3. 29. 20:11



제이엔유그룹은 우리나라 IT산업의 메카라 할 수 있는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를 중심으로 자사의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인 제이페이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도록 가맹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전혀 정보가 없었던 기업이지만 이번에 인터넷을 뒤적이며 알게되었습니다. 소개 영상 보고 가겠습니다.



제이엔유그룹은 게임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특허를 기반으로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제이엔유관계자는 상주인구 15만명에 달하는 IT도시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제이페이를 통해 암호화폐 결제가 확대된다면 IT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언급하며 자부심을 드러냈습니다.




제이앤유그룹은 제이페이를 실물경제에 직접 사용이 가능하도록 게임, 전자상거래, 온/오프라인가맹점, 프라이빗 블록체인 ‘제이페이실버’, 퍼블릭 블록체인 ‘제이페이’, 가상화폐 거래소 ‘코코스탁’, 오프라인 가상화폐 거래소 ‘코코스존’, 가상화폐 전용 자판기 ‘제이페이머신’, 가상화폐 결제 및 채굴 통신사업 ‘MVNO’ 등 다양한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퍼블릭 블록체인기술’ 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이중 코인구조로 설계되어 있는 제이페이는 오직 ‘제이팜’이라는 게임에 참여한 보상으로 획득한 게임포인트 ‘제이페이실버’로만 거래를 할 수 있고, 결제 가맹점에서는 ‘제이페이실버’로 교환하여 결제하게 됩니다. 제이앤유측은 이런 시스템을 통해 정부의 정책인 투기를 억제하는 방향으로 암호화폐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거래내역은 암호화된 블록에 저장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보안과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제이앤유그룹은 지난 2월 6일 무자본 백서 공개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끝마쳤으며, 현재 가산디지털단지를 중심으로 제이페이 가맹점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제이페이 암호화폐 보유자’는 가산디지털단지 인근 제이페이 가맹점에서 커피, 음료, 스테이크, 파스타, 삼겹살, 족발, 양꼬치 등의 음식은 물론, 헤어샵에서 머리 손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얼마전 빗썸 오프라인 결제 소식에 이어 굉장히 반가운 소식입니다. 정부는 암호화폐를 억제하고 있지만 암호화폐는 스스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제이앤유블록체인연구소 관계자는 “4월 중순부터는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제이페이 외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대시, 모네로 등의 암호화폐로도 제이페이와의 자동교환결제시스템을 통해 제이페이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며 “조만간 가산디지털단지 내 대부분의 상점에서 제이페이는 물론, 상위 20여종의 암호화폐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만들겠다. 그리고 향후 가산디지털단지 뿐만 아니라 제이페이 가맹점을 전국으로 확대해 실물경제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업체 측은 전했습니다. (이렇게만 된다면 대박입니다만..)




제이페이가 성공하게 된다면 국내 암호화폐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에 많은 개선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암호화폐는 실체가 없고, 가상의 전자화폐라는 인식을 너머 실제로 통화로서 결제가 가능하며 빠르고 안전하다라는 생각을 갖게 될 시점에 암화화폐는 엄청난 상승이 예상됩니다. 다만 제이앤유그룹이라는 기업에 대해 아는바가 없고 아직까지도 이 회사에 대한 확신은 없습니다. 당장의 투자를 판단하기에는 소중한 자산이 너무 위험해 보입니다. 다만 앞에서 언급한 실용화 계획들이 착실히 수행된다면 기대가 됩니다. 




요즘 암호화폐 상용화에 대한 언론 기사가 자주 보입니다.

2018년은 암호화폐라는 그림에 큰 획을 긋는 해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



글을 읽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지신 분이라도 언제든 댓글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 하나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