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빗썸 - 페이스북 찜한 옷 바로 구매하는 SNS페이 출시 예정

뉴스|2018. 3. 31. 17:06



빗썸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놀랍습니다. 얼마전 오프라인 시장의 6천 곳이상 결제가능한 가맹점 계약 추진 소식을 전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온라인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인기 연예인이나 트랜드리더들의 소셜미디어(SNS)에서 본 물건을 사기 위해 번거롭게 온라인 쇼핑몰을 찾을 필요 없이 빗썸이 SNS 상에서 바로 구매 가능한 쇼핑 결제 시스템 구축에 나섰습니다. 빗썸은 SNS나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을 통한 개인 간 거래와 결제를 지원하는 P2P플랫폼 ‘SNS페이’(가칭)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29일 밝혔습니다. 




SNS페이는 소셜미디어 상에서 상품 등록부터 공유, 결제, 마케팅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 돌아다니다 보면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어 클릭하면 팝업 광고로 인한 컴퓨터 속도 저하와 이상한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SNS상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게 되면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어 소비자는 편의성을 도모할 수 있고, 판매자는 SNS를 통해 더욱 쉽게 마케팅에서 판매까지 할 수 있어 매출이 성장할 것입니다. 



소셜미디어 상에서의 쇼핑은 디지털 기기와 함께 급속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SNS를 손쉽게 모바일로 접속하고 나와 팔로잉한 사람의 근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인플루언서가 착용한 잇(It)아이템은 늘 관심의 대상입니다. 지난 한 해 소셜미디어 상에서 이뤄진 결제 규모는 약 6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며, 앞으로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빗썸 관계자는 “SNS페이는 거래비용을 낮추고 결제 편의성을 높인, 20~30세대가 즐겨 찾는 소셜미디어에 특화된 결제 플랫폼”이라며 “앞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결제 기술을 접목시켜 파트너와 서비스 이용자들 누구나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된 P2P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글을 읽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지신 분이라도 언제든 댓글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 하나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