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NFT

사이버콩즈(Cyberkongz) 대박 이유 및 니어콩즈 NFT 매수

ishowcrypto 2022. 1. 31.

 

1) 사이버콩즈 NFT 무엇인가

 

사이버콩즈(Cyberkongz) NFT는 2021년3월에 발행된 34X34 픽셀의 JPG 형식의 유인원 NFT입니다. 최초 발행된 후 NFT 마켓거래소인 오픈씨(Opensea)에서 0.01ETH에 거래되었습니다. 하지만 커뮤니티의 급격한 성장으로 가격이 급등하면서 최고가 215ETH(#500 NFT)에 거래가 성사되었습니다. 215ETH는 2022.1.31. 기준으로 6억7500만원입니다.

 

 

초기에는 단순히 프로필 용도(PFP)로 사용되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사이버콩즈를 프로젝트로 확장시키자는 의견이 나왔고 이제는 메타버스 플랫폼 샌드박스와 협력하여  3D 캐릭터 사이버콩즈VX 가 등장했습니다. 사이버콩즈는 샌드박스에 12X12 크기의 땅에 콩즈시티, 24X24 크기의 땅에 콩즈 아일랜드를 건설했습니다.  

 

 

사이버콩즈는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최초 유인원인 제네시스콩즈, 제네시스콩즈 교배로 탄생한 베이비콩즈, 그리고 메타버스에서 사용되는 사이버콩즈VX입니다. 위 사이버콩즈VX(#1000)는 최고가 120ETH에 거래가 성사되었습니다. 

 

 

사이버콩즈 생태계에서 제네시스콩즈는 총 1,000개가 있으며, 이들은 10년동안 하루에 10개의 바나나 토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네시스콩즈 2마리 교배로 탄생되는 베이비콩즈에는 총 600개의 바나나가 사용됩니다. 바나나 토큰은 사이버콩즈 생태계에서 사이버콩즈 이름을 변경하거나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사이버콩즈는 바나나 토큰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샌드박스의 콩즈 아일랜드에 바나나 상점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사이버콩즈VX 아바타의 장비나 의상을 바나나로 구입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2) 니어콩즈 대박일까, 스캠일까

 

사이버콩즈의 성공에 영감을 받아 비슷한 NFT를 찾던 중 니어 프로토콜 생태계의 NFT 니어콩즈(NEARKONGZ)를 발견했습니다.

 

 

니어콩즈는 총 3,333개 NFT가 발행되며, 현재 NFT 민팅 기간입니다.

 

 

Paras — Digital Art Cards Market

Create, Trade and Collect. All-in-one social digital art cards marketplace for creators and collectors.

paras.id

 

니어 생태계 NFT 마켓인 PARAS에서 민팅중이며, 최초 가격은 3.5NEAR(약 35$) 입니다. 니어콩즈 또한 사이버콩즈와 비슷하게 니어콩즈 NFT를 스테이킹하여 바나나 토큰을 생성할 수 있고, 총 5백만개의 발행량을 가집니다. 또한 2개의 니어콩즈를 교배해서 베이비콩즈 교배도 가능합니다.

 

 

제가 니어콩즈에 투자한 이유는 니어프로토콜의 성장성과 싼값에 사이버콩즈와 비슷한 토크노믹을 가진 NFT를 보유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니어콩즈 2마리 민팅하는데 약 70$이기 때문에 스캠이라고 해도 10만원 손해로 끝이겠지만 만약 이 프로젝트가 사이버콩즈만큼 성장 또는 2022년 NFT 트렌드 버프를 받는다면 최초 가격에 NFT 매수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니어콩즈 구매를 생각중이시라면 꼼꼼히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세계 1위 알트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2022년 크립토 코인 투자 로드맵
메타펑크 알고랜드 메타버스 nft 아바타 구매 이유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