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기술적분석

비트코인 시세 4월 상승이 기대되는 이유

ishowcrypto 2022. 3. 27.

 

비트코인 가격이 어느덧 45k 돌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3월 FOMC 금리 인상으로 시장에 충격을 예상했으나 투자자들은 이미 예견된 금리 인상으로 받아들이는 분위기고 시장의 충격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올해 하반기 나머지 금리 인상 시기가 어느정도 예측 가능하다는 점이 투자자들의 불안 요소를 제거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반응입니다.

 

1) 비트코인 차트 분석

 

 

비트코인 가격은 올해 상승과 하락을 결정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저항대가 다수 포진해 있는 45K 부근을 지난 몇 달동안 돌파하지 못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번 만큼은 보조지표인 이치모쿠 구름대를 돌파한 모습이고,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비트코인 수요가 급증하면서 돌파 가능성을 높게 봅니다.

 

 

비트코인 월봉 차트도 굉장히 좋은 시그널을 보입니다. 작년 5월부터 조정을 거친 비트코인이 7월부터 본격적으로 상승할 때 월봉상 밑꼬리 3개를 만들고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가격은 35K -> 67K 까지 약 2배 상승합니다.

 

작년 하락 조정이 마무리될 때와 유사한 월봉 패턴이 현재 차트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작년 11월부터 하락기에 접어든 비트코인 가격은 2022년들어 월봉 상 밑꼬리를 3개 만들며 강하게 시세를 들어올리고 있습니다. 이런 차트의 유사성을 볼 때 4월에는 월봉 상 양봉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2) 2017년 초대형 알트시즌 임박

 

 

암호화폐 기술적 분석가 @BTCfuel 에 따르면 현재 알트코인 시총 차트가 2017년 초대형 알트시즌을 맞이하기 직전과 매우 유사하다는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그에 따르면 2022년 알트코인 시총 차트가 놓인 상황은 2017년 9월~10월쯤과 비슷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2017년 9~10월은 그야말로 알트코인 황금기를 맞이한 시기였으며, 이 때 개별 알트코인은 적게는 5배 많게는 수십배가 오르는 종목이 생겨나는 버블을 완성했습니다. 과연 @BTCfuel 의 분석대로 다시 한번 알트코인이 큰 상승을 이뤄낼 수 있을지 4월이 기대가 됩니다.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알트코인 불장 시즌 암시 보조지표
바이낸스 거래소 멀티차트 사용 방법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VIP 혜택 받기↓

 

바이비트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