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기술적분석

2021년 4분기 비트코인 황소장 관점 변함없는 이유

DYOR 2021. 10. 11.

 

안녕하세요. 즐거운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 암호화폐 시장이 4분기 진입하여 강세장을 보이고 비트코인은 어느덧 56K 가격을 회복했습니다.

 

지난 9월19일 포스팅에서 암호화폐 시장이 4분기에 강력한 불장에 진입할 것을 분석하며, 그에 대한 근거로 골든크로스가 발생했음을 말씀드렸습니다. 아직 못보신 분은 아래 글 참고 바랍니다.

 

암호화폐 하반기 불장 진입 골든크로스 등장

 

약 20일이 지난 현재 비트코인은 당시의 가격 48,100달러에서 20% 상승한 56,000달러에서 거래중입니다. 

 

9월19일 골든크로스 시그널

 

현재 가격이 많이 올라서 불안하신가요? 지금 가격에 비트코인을 사는 것이 부담스러우신가요?

 

그렇다면 우리가 차트를 분석하는 이유가 뭘까요? 차트는 매도자와 매수자들이 치열한 싸움을 통해서 만들어진 그림입니다.

 

즉, 과거의 차트 패턴이라는 것은 그 당시 매도자와 매수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거래 내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든크로스가 발생되서 단순히 오른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닙니다.

 

과거 골든크로스 발생 당시에도 많은 이들이 공포에 떨었겠지만(지금은 많이 올랐으니 떨어지겠지?) 시간이 지난 지금 돌이켜보면 그 때 당시 너무나 싼 가격 이었음을 경험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56K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되시나요? 절대적인 숫자인 56,000달러를 생각하면 그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230K를 간다면 56K 가격은 오히려 싼 값이라고 느껴지실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얼마나 될 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절대적 가격 자체에 집중하기보다 과거 차트를 통해서 골든크로스가 발생 시 확률 높은 투자를 해보는 것입니다.

 

 

즉, 가격을 머리 속에서 지우고(예, 비트코인 46K가 말이 되나, 데이터쪼가리가 6천만원?? 등) 동일한 패턴이 반복된다면 비트코인을 계속 모아야한다는 뜻입니다.

 

비트코인 수량은 2,100만개로 한정되어 있으며, 시장(거래소)에서 유통되는 물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 4분기에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는 비트코인 ETF가 승인된다면 BTC 역사의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게 될 것입니다.

 

과거 금 ETF 승인 차트를 보겠습니다.

 

출처: jarvislabs

 

2004년 11월 미국 금 선물 ETF가 승인된 이후 시장은 우상향을 시작햇고, 이후 5-6년 동안 Gold ETF는 포물선으로 상승하여 $420-$440에서 최고 $1900를 기록합니다.

 

이는 Gold ETF가 거래를 시작한 시점부터 330% 연속 상승한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은 아마도 일생일대에 한번 밖에 없는 엄청난 기회를 알아차리지 못하고 지나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여러분의 잘못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기회를 알아차리지 못하고 살아가니까요. 

 

소수의 부를 거머진 부호들만이 기회를 낚아챕니다. 여러분은 부자가 될 기회를 알아볼 수 있는 안목이 있으신가요?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혜택 받기↓

바이낸스 가입하기

 

↓비트코인/알트코인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비트코인 하락장 차트 수익 방법
해시드 투자 하이 달러 코인 에어드랍 방법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