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기타

[Sharpe] 샤프 - 투표를 하면 이더리움을 준다?

DYOR 2018. 3. 16.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토큰(token)은 투표를 통해 얻은 집단지성을 기본으로 펀드에 투자하는 샤프(sharpe)입니다. 원래 이름은 샤프캐피탈이었으나 얼마전 샤프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샤프의 수익모델은 간단하고 명료합니다. 집단지성을 바탕으로 투자해 수익을 발생시키고, 이 수익의 일부분을 SHP 토큰 홀더에게 분배합니다.





일반인들의 투표를 모아서 이를 대중의 심리로 받아들이고 투자모형을 설계하는거죠.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알파 플랫폼 안에 어떤 회사에 대한 여러 기사를 보여줍니다. 그럼 SHP 토큰 홀더들이 기사를 보고 이 회사는 오른다, 내린다, 아니면 횡보한다 중 한가지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다수의 군중이 투표를 해서 모인 데이타가 축적이 되서 이를 데이터화해 샤프에서 직접 펀드에 투자해서 수익을 올립니다. 투자 펀드가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수익이 나면 데이터의 가치가 올라가게 되고 투자회사에 판매하게 될 예정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2017년 12월에 수익이 나서 SHP홀더 들에게 수익의 일부분을 분배했습니다. (토큰을 많이 보유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수익이 이루어집니다.)




위 사진에 따르면 토큰 홀더 1명당 평균 972$를 분배했다고 하니, 토큰을 많이 가진 사람은 훨씬 많이 받았겠고, 토큰이 적은 홀더는 조금 덜 받았겠네요. 그리고 1월 및 2월에도 배당을 실시했습니다.





사진의 아래축은 토큰수량, 세로축은 분배금액 입니다. 샤프 펀드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정부분을 개인지갑에 ETH로 지급합니다. 수익 배분에 영향을 미치는 또 한가지는 위에서 언급한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의사를 표시해야 합니다. 투표가 일종의 pow(Proof of work)가 되서 노동의 대가를 지불하는거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하는 것만으로 부족하고 잘 맞춰야 합니다.




토큰 수량 + 기사에 대한 투표 적극 참여 + 예측 잘 맞추기
=> 3가지 요소로 수익 배분을 평가하게 됩니다.




자 그럼 이더리움(ETH)이 실제로 지급된 제 지갑(wallet)을 공개합니다. 

두근두근!





위 사진은 etherscan.io라는 사이트입니다. 이더리움 및 이더리움기반 토큰(erc20)의 모든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이더리움 지도라고 할 수 있죠. 위 사이트에서 본인 지갑 주소를 스캔하면 지갑의 입출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쪽의 빨강색 거래내역이 제가 지난달 투표를 하고 샤프로부터 받은 이더리움 배당입니다. 그렇다면 사프 토큰은 어디서 거래가 될까요?





사프 토큰은 현재 bancor.network 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시장상황이 안 좋아서 토큰 가격이 많이 하락한 상황입니다. 현재 0.21$ 대략 220원 정도 되겠네요. 샤프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지금 매수하기에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현재 가격이 많이 하락했지만 지속적인 배당 실시 및 SHP에 대한 시장의 재평가가 이루어지면 토큰 가격 상승 + 배당의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좋은 재테크 투자처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댓글0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