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게임업체 텐센트(Tencent) 블록체인 본격 진출

뉴스|2018. 4. 15. 18:21


중국 최대 IT업체 텐센트(Tencent)가 블록체인 산업에 본격 진출합니다. 텐센트는 IT,게임,금융,의료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적용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텐센트의 블록체인 사업부 차이이거 총경리는 12일 오후 중국에서 열린 '인터넷+ 디지털경제포럼'에서 "텐센트가 오는 23일 첫번째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드 Z" 라고 명명한 이번 프로젝트는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블록체인과 게임을 결합한 텐센트 최초의 게임이란 점에서 중국 내에서 뜨거운 반응입니다. 텐센트는 이번 코드 Z는 게임의 오락성과 블록체인의 진실성을 더했다고 평가했습니다.




텐센트가 구상하는 블록체인게임이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나온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중국 최고의 IT기업이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이고 모바일 메신저와 인터넷 콘텐츠 공룡인 텐센트의 이같은 움직임은 향후 중국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상용화에 불을 붙일 전망입니다.



중국 내 블록체인 게임은 텐센트가 처음은 아닙니다. 올초 중국 인터넷 공룡으로 꼽히는 바이두, 샤오미, 치후, 넷이즈 등도 잇따라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이면서 발을 담궜습니다. 텐센트는 게임 이외에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을 적용할 것을 언급하였고, 그 중 금융분야를 강조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텐센트가 디지털 자산, 물류, 그리고 의료 등 영역에서도 블록체인 적용을 모색하고 있다는 사실도 공개했습니다. 텐센트는 적극적으로 블록체인을 각 현장에 응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암호화폐발행(ICO)과 관련해서는 무관하다는 입장입니다.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