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트코인 ETF 미국 증시 상장 예정

DYOR 2018. 4. 8.


비트코인이 드디어 미국 제도권으로 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닷컴의 뉴스 보도에 따르면 SEC는 뉴욕 증권거래소가 신청한 두 개의 가상화폐 지수펀드 즉  ETF의 상장을 허가하는 쪽으로 내부 방침을 정해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렇다면 ETF는 무엇이고,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 ETF란 무엇인가?

ETF는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로 일종의 펀드와 같은 상품입니다. 최근 글로벌 차원에서 투자 상품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ETF죠ETF는 종류도 다양해 여러가지 투자 전략을 구사하거나 자산배분을 하는데 매우 유용한 수단으로 손꼽힙니다. 지수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할 경우,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듯 시장지수 관련 ETF나 레버리지 ETF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시장이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된다면, 인버스 ETF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ETF는 가격이 올라야만 수익을 내는 주식 투자와 달리 시장의 양방향성을 이용해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ETF는 산업 섹터별 투자가 가능하고, 대형주, 중형주, 소형주, 가치주, 성장주 등 스타일별로도 ETF 투자가 가능합니다. 금, 원유, 원자재 같은 상품 선물에 투자하는 ETF도 있습니다. ETF에 투자할 때는 거래량이 중요합니다. 환금성이 높다고는 하지만 거래규모가 작아 매매체결이 바로 되지 않아 환금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상화폐 ETF 파급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가상화폐 관련 사업자들이 미국 시장에 ETF를 내놓으려는 것은 관련 시장의 키우기 위해서였습니다. ETF가 상장되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직접 사지 않고도 안전한 방식으로 간접투자할 수 있게 된다는 점입니다. 즉, 시장이 급격히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집니다. 




업계에서는 단일 상품 뿐 아니라 ETF를 기반으로한 파생상품 시장이 열리게 되면 수십~ 수백조 원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선 미국 기업이 ETF 제도권 편입에 가장 적극적으로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등도 미국 정부의 결정을 예의주시하고 잇습니다. 세계 최대 자본시장인 미국의 승인이 이뤄지면 다른 나라의 제도권 편입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게 된다면 가상화폐 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전인미답(前人未踏) 

지금까지 아무도 손을 대거나 발을 디딘 일이 없음 

암호화폐 시장은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2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