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Airdrop | 에어드랍

코인으로 돈버는 가장 확실한 방법 (Feat. 에어드랍)

DYOR 2022. 9. 4.

 

바야흐로 다시 암호화폐 시장의 암흑기가 찾아왔습니다. 2017년부터 투자를 시작해오면서 하락장을 겪는 시기가 되면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1) 코인 단톡방에서 사람수가 줄어든다.

2) 코인판에 수익 인증글이 줄어든다.

 

지금이 바로 그런 시기가 아닌가 생각듭니다. 물가 상승 억제를 위한 중앙 정부의 금리 인상 정책은 부동산, 주식, 가상자산의 가격 하락의 주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과거를 돌이켜보면 2018년부터 시작된 하락장은 2021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시장이 상승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하락기도 최소 2년 이상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2022년부터 시작된 하락 기간이 2년 이상 지속된다면 시장의 상승 반전은 2024년말쯤은 되어야할 것입니다. 긴 하락장에 코인으로 살아남으려면 무엇을 해야할까요? 또는 코인으로 돈벌기위해 무엇을 해야할까요?

 

에어드랍 : 유니스왑/DYDX/옵티미즘

 

 

크립토 역사상 하락장을 버틸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수익 방법은 바로 에어드랍입니다. 이는 프로토콜을 조기에 이용한 대상자들에게 주어지는 보상이며,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개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 보상 유무가 결정됩니다. 

 

가장 먼저 살펴볼 예는 에어드랍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유니스왑이 있습니다.

 

 

해외 커뮤니티인 해커 뉴스에 재밋는 글이 있습니다.

 

2020년9월 유니스왑 에어드랍 당시 여러 개의 메타마스크 지갑을 사용해서 UNI 토큰을 받았던 어떤 친구는 약 50만달러(한화로 약 7억원)의 에어드랍 대박을 터뜨렸습니다. 만약 그 친구가 UNI 토큰 가격이 가장 높았을 때 팔았다면 단순 에어드랍만으로 약 10억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다음 예는 DYDX 토큰입니다.

 

 

트위터 계정명 @moneywithcarter 를 사용하는 한 유저는 2021년9월 DYDX 에어드랍 당시 여러 계정을 에어드랍 받으면서 한화로 약 12억원이라는 로또를 터뜨려 크립토판을 놀라게 했습니다. 참고로 DYDX 프로토콜에서 선물 거래 1번 이상을 사용했다면 최소 800만원 이상 에어드랍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옵티미즘(OP) 입니다.

 

 

앞서 저희 블로그에도 소개 드렸던 옵티미즘 사례는 과거 유니스왑과 DYDX를 통해서 충분히 대비해볼 수 있었던 에어드랍이었습니다. 트위터 계정명 @0xWells 를 사용하는 유저는 2022년8월 옵티미즘 에어드랍에 대해 꾸준히 트랜젝션을 남기고 옵티미즘 생태계를 위해 노력한 유저라면 5만달러(한화 약 7천만원)의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기회였다고 설명합니다.

 

아비트럼 에어드랍 대비

 

 

과거 유니스왑, dydx, 옵티미즘 사례에서 알 수 있는 점은 에어드랍을 받기위해서 꾸준한 프로토콜 사용이 필요하고, 더 많이 프로토콜을 사용할수록 그 보상이 더 커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비트럼 에어드랍을 위해서도 프로토콜을 자주, 그리고 주기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비트럼 에어드랍이 임박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또 한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아비트럼 개발자인 스티븐 골드퍼더는 자신의 트위터에 의미심장한 글을 올렸습니다.

 

"메인 요리 전 에피타이저가 제공된다."

 

여기서 아마도 에피타이저는 옵티미즘 에어드랍을 뜻하는 것으로 해석되며, 메인 요리는 아비트럼 에어드랍이 조만간 있을 것이란 의미로 해석됩니다. 즉, 2022년4월 이후 아비트럼에 있어서 가장 큰 행사인 아비트럼 오디세이 이벤트가 진행중이고, 최근에 공개된 guild.xyz 퀘스트를 수행하면 아비트럼 디스코드에서 역할(role)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아비트럼 guild.xyz 퀘스트 수행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상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VIP 혜택 받기↓

 

바이비트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스웨트코인 걸으면서 체굴하는 M2E 코인
2022년 코인 에어드랍 리스트 총정리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