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시그비트 사용 고래 포지션 파악 방법

ishowcrypto 2022. 8. 2.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물거래부터 현물거래까지 다양하게 사용되는 시그비트 사이트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시그비트는 무슨사이트인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시그비트는 실시간으로 대량 매수 또는 매도 포지션 발생을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가장 위쪽의 왼쪽에서 공포/탐욕지수 / rsi지수 / 스토캐스틱 등 보조지표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가장 마지막으로 현재 시장을 상승장으로 보는 지 하락장으로 보는 지 보여줍니다.

 

다음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솔라나 등 대표적인 코인의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비트코인 시장 점유율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일명 도미넌스(점유율)입니다. 또한 해외거래소와 국내거래소 간에 시세차이를 보여주는 김프가 보이고 있습니다.

 

 

예시로 비트코인 김프 2.26%는 국내거래소 비트코인 시세가 해외거래소보다 2.26% 더 비싸다는 뜻입니다. 그 옆으로 실시간 공매수/공매도 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펀딩비율을 보여줍니다.

 

이중에서 제가 가장 관심있게 보는 것은 실시간 고래 체결 현황입니다.

 

 

고래들이 거래소에서 실시간 거래를 체결할 때마다 알람 소리가 울려면서 표시해줍니다. 선물 숏 포지션의 경우는 붉은 색으로 롱 포지션은 초록색으로 표시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 꿀같은 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고래 3대장으로 포지션을 알 수 있습니다.

 

 

코인 선물 3대장을 간단하게 살펴봅니다.

 

1) 워뇨띠 : 코인하는사람은 거의 다 아는 전설의 트레이더입니다. 20대 초반으로 알려져 있으며, 선물 매매로 수천억원의 자산가가 되었다는 소문이 많습니다.

 

2) 3dudes : 비트맥스 익명의 상위 수익랭커이며 기관들이랑 엮여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유명해졌습니다.

 

3) BogPear : 비트맥스 상위 수익랭커로 단기간 수익률이 매우 높은 트레이더로 유명합니다. 매매에서 수익도 높지만 수익률(야구로 치면 타율)이 높아 롱,숏 양방향으로 다 발라먹는 트레이더로 유명합니다.

 

주의사항 : 위 사진에도 나와 있지만 절대로 위 트레이더 포지션을 맹신해서 따라가면 안됩니다. 이는 비트맥스가 제공하는 API를 바탕으로 예측 포지션을 표시해주는 것일 뿐 절대적인 지표는 아닙니다. 그리고 60분 정도의 포지션 딜레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EXC 거래소 수수료 할인 혜택 받기↓

 

MEXC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mexc 거래소 가입 추천 및 수수료 할인 방법
ZKSYNC 레이어2 코인 에어드랍 받는 방법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