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2022년 크립토 투자 로드맵

ishowcrypto 2022. 1. 3.

 

기업에서는 매년 초 당해년도 해야할 일을 작성하는 주요사업 계획을 세웁니다.

 

투자 역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2021년부터 이어진 무계획한 투자를 반성하고 2022년 투자 방향을 설정하는 로드맵을 짜보려고 합니다.

 

# NFT 투기에서 투자로 개념 전환

 

2021년 초 NFT가 한창 열풍일 때 저 역시도 NFT에 왜 투자를 해야하는지 이해가 부족했습니다. 코인과는 다른 NFT가 단순 투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저의 관심 밖이었습니다.

 

하지만 NFT가 메타버스, DEFI, 웹3.0의 개념과 연결되면서 NFT는 이제 단순 투기의 개념을 너머섰다고 봅니다.

 

 

NFT 아바타를 통해 메타버스 세상을 즐기고, NFT를 스테이킹하여 파밍하며, 트위터 등과 같은 SNS에 나의 NFT를 프로필로 사용하는가 하면 탈중앙화 도메인을 내 블록체인 주소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투자로 최근에 메타펑크(Metapunks) NFT를 구매했고, 각 체인 별 탈중앙화 도메인을 구매했습니다. 

 

메타펑크 NFT 메타버스 아바타 구매 이유
트러스트 BNB 도메인 초기 선점 방법

 

# 메타버스를 중심 포트폴리오 구성

 

2021년에 이어 2022년 메타버스는 핵심 섹터가 될 것임을 믿습니다. 따라서 구체적인 포트폴리오 구성에 메타버스 관련 코인 비중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생각으로 쿠사마 크라우드론에서 애니모카브랜드가 투자한 비트컨트리 파이오니어(쿠사마 버전)에 참가하여 NEER토큰을 배분받았습니다.

 

더불어 폴카닷 버전의 비트컨트리 화이트리스트 세일에 참여(NUUM토큰)하여 올해 TGE(토큰발행)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컨트리 NEER 코인 배분 LAND 보상 발표
BIT.COUNTRY NUUM 코인 퍼블릭세일 기대 이유

 

뿐만 아니라 NFT가 활용되는 메타버스의 핵심은 생태계의 토지(LAND)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유망하다고 판단한 메타버스 프로젝트 토지 세일에 참여했습니다.

 

올해 알파 버전 출시를 앞둔 TCG WORLD와 내일 후오비프라임에 토큰 상장을 앞둔 ERTHA 게임 토지를 매수했습니다.

 

TCGWORLD TCG2 코인 LAND 구매 후기
메타버스 게임 에르타(ERTHA) LAND 매수

 

# 인큐베이팅 런치패드 프로젝트 발굴

 

2021년 투자의 실패를 되돌아보면 가장 아쉬운 부분이 GAMEFI 프로젝트를 놓친 것입니다. GAFI토큰을 일정량 예치하면 런치패드에 참여할 권한을 부여합니다. 

 

그런데 GAFI토큰 가격이 너무 올라버려서 지금은 TIER(등급)를 맞추는데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게임파이에서는 탑 VC들이 투자한 게임,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참여할 수 있는데 다른 런치패드에 비해서 프로젝트를 따오는게 매우 우수합니다.

 

 

이와 유사한 프로젝트로 눈여겨봤던 SEEDIFY 런치패드가 있습니다. 이 시디파이도 4달라에서 눈치보고 있었는데 신고점 갱신하더니 날아가버렸네요.

 

그래서 올해 출시하는 인큐베이팅 런치패드 중 게임 분야에 특화된 플랫폼을 발굴해서 투자할 계획입니다.

 

# 2022년에도 크라우드론은 계속

 

2021년 가장 성공적인 투자 중 하나는 쿠사마 크라우드론 참여를 통해 다양한 탑 프로젝트 토큰을 매집했다는 점입니다.

 

실물자산 합성 디파이 프로젝트 센트리퓨즈의 쿠사마 버전 - 알테어(ALTAIR), 분산형 머니 마켓 플래폼 패럴렐파이낸스의 쿠사마 버전 - 헤이코(HEIKO), 웹3.0 시대 탈중앙화 SNS 플랫폼 서브소셜 - SUB 토큰 등 좋은 프로젝트를 크라우드론에 참여해서 획득했습니다.

 

쿠사마 크라우드론의 장점은 쿠사마를 지불하는 것이 아닌 예치하고 1년 후 환불받는 개념이기 때문에 KSM가격이 어느정도 유지되기만해도 획득한 토큰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올해 2월19을 쿠사마 크라우드론 참여를 발표한 페이스북 폰템 네트워크 NOX 토큰 참여를 앞두고 있습니다.

 

 

폰템 네트워크는 페이스북이 관련되어 있다는 점 뿐 아니라 TOP VC인 애니모카브랜드도 투자했다는 점에서 저는 꼭 참여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 폰템 네트워크 화이트리스트 사전 등록

 

아직까지 쿠사마 크라우드론 화이트리스트 등록을 하지 않은 분이라면 위 링크를 통해 꼭 사전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사전 등록은 비용없이 할 수 있으며, 나중에 크라우드론 참여 시 추가 혜택이 주어집니다.

 

여기까지 2022년 크립토 투자 방향 로드맵을 설정했습니다.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