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Airdrop | 에어드랍

2022년 코인 에어드랍 리스트 총정리

ishowcrypto 2022. 7. 22.

 

코인판에서는 대박을 내는 여러가지 방법 중 하나로 Retroactive airdrop 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Retroactive airdrop 은 온체인 내 활동과 지갑 기록남기기, NFT 홀더 배당, DAO 참여하기 등을 통해 해당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팔로업하면서 초기 공헌의 대가로 토큰 에어드랍 받는 것을 말합니다.

 

아래 그림은 Icodrop에서 발표한 2022년7월8일 기준 잠재적인 에어드랍 list 입니다.

 

 

위 프로젝트 중 관심있게 보고 있는 몇가지 프로젝트를 언급해 보겠습니다.

 

1) Magic eden(매직 에덴)

 

 

- 솔라나의 NFT 거래소로 매직에덴 거래소에서 NFT를 사고 팔면 에어드랍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주요 투자자로 패러다임, 세퀴오아, 코인베이스 등이 있습니다.

 

2) Starknet 

 

 

- 최근 레이어2 시장의 급부상으로 옵티미즘 에어드랍을 기억하실 겁니다. 스타크넷은 영지식 증명을 활용한 레이어2 솔루션으로 레이어1에서 레이어2로 브릿지를 활용하면 에어드랍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주요 투자자는 코인베이스, 세퀴오아, 패러다임, 알라메다 등이 있습니다.

 

3) zksync

 

 

- 스타크넷과 같은 영지식 증명을 활용한 레이어2 솔루션인 zksync는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도 에어드랍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프로토콜을 자주 사용할 것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zksync 로 이더리움을 브릿지한 후, 지그재그 스왑을 하거나 nft를 거래하는 등 다양하게 프로토콜을 이용합니다.

 

주요 투자자로는 안드리센 호르위츠, 컨센시스 등이 있습니다.

 

4) phantom(팬텀)

 

 

- 솔라나의 1티어 월렛인 팬텀 지갑은 자체 스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hantom 지갑 설치 후 솔라나를 지갑으로 옮겨서 스왑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요 투자자로는 패러다임, a16z, 솔라나 벤처스 등이 있습니다.

 

5) zora protocol

 

 

- NFT 거래소인 zora 프로토콜은 현재 zora NFT가 있으며, 이 NFT를 홀딩하면 에어드랍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zora protocol에서 NFT 거래를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주요 투자자로는 코인베이스가 있습니다.

 

Retroactive airdrop을 준비하다보면 각 프로토콜과 암호화폐 온체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장기투자자의 관점에서 블록체인을 이해 및 심화된 사용 방법을 숙지한다는 차원에서 다양한 dapp을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MEXC 거래소 수수료 할인 혜택 받기↓

 

MEXC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zksync 레이어2 코인 에어드랍 방법
메타마스크 mask 코인 에어드랍 받는 방법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