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Masternode | 마스터노드

[Masternode] 마스터노드 통합 관리하기

ishowcrypto 2018. 3.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스터노드를 한번에 통합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마스터노드가 무엇이며, 우리가 지금 다룰 내용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관련글

[Masternode] 마스터노드 온라인 살펴보기

[Masternode] 마스터노드란 무엇인가


마스터노드를 구축,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하나의 코인만 투자하시지는 않을겁니다. 마스터노드 코인은 high-risk로 코인 하나에 소히 말하는 몰빵할 수 없습니다. 위험을 분산하기 위해 여러 코인에 투자하게 됩니다. 이렇게 여러 코인에 분산해서 어렵게 마스터노드를 구축하게 되면 그 다음은 관리상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매일 컴퓨터를 켜서 지갑을 열어볼 수도 없고, 직장 생활 하시는 분들에게는 시간적 여유도 없습니다. 애초에 마스터노드를 운영하는 이유중 하나가 신경 안쓰고 가상서버를 돌려서 보상을 받으려는 건데 막상 마스터노드 구축 후 신경을 더 많이 쓰게 됩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오늘 준비한 것이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던 마스터노드 온라인의 Monitoring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모니터링을 이용하면 내가 구축한 코인을 등록 후 마스터노드가 잘 돌아가고 있는지 수시로 확인 가능합니다. 







마스터노드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위 사이트의 상단 메뉴 중 Monitoring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Create your account에서 v 체크 후 Generate new seed number를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 페이지에서 긴 숫자가 나올겁니다. 이 seed number를 나만 아는 메모장에 꼭 기억해 둡니다. 위의 왼쪽 화면에 Sign in 화면에 로그인 아이디로 사용되며, 다른 비밀 번호가 없기 때문에 나만 아는 곳에 두기 바랍니다.




다시 Back to login form을 눌러서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아까 seed number를 넣고 로그인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1. 현재 내가 운영중인 마스터노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nline 에 숫자가 표시되면 마스터노드가 잘 돌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2. 현재 코인 가치로 내가 벌어들이는 수익을 달러 , 비트코인 가치로 표시해줍니다.

   일일수익/주별수익/월별수익/년별수익 등으로 볼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합니다.


3. 현재 내가 구축한 마스터노드의 가치를 보여줍니다.


4. 빈칸에 자신이 구축한 마스터노드 지갑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search를 클릭하면 검색이 됩니다. 오른쪽에 나타나는 add 버튼을 클릭해 

   주면 Monitoring할 마스터노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다음과 같이 내가 구축한 마스터노드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마스터노드를 구축 후에 위와 같이 한눈에 볼 수 있다면 관리하기 편하겠죠? 저는 현재 5개의 마스터노드를 운영중이며, 여유가 될 때마다 조금씩 늘려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시작해 보세요. 혹시 위 사이트에 지갑주소 등록하면 해킹 위험이 있지 않냐는 의구심이 드실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는 그냥 각 코인의 Explorer의 정보를 따와서 마스터노드가 잘 돌아가는지를 보여주는 것일 뿐 지갑에 대한 어떤 접근도 하지 않습니다. 요즘과 같은 하락장에서 코인가격 하락을 헷지(hedge)해 줄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마스터노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이 하락할 지라도 코인 수량이 늘기 때문에 코인의 총 가치는 조금이나마 만회 할 수 있는 것이죠. 반대로 상승장이면 코인가격 상승 + 수량 증가의 일타이피를 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노드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 범위에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