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node] 마스터노드란 무엇인가


마스터노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마스터노드란 일정 지분의 코인을 콜드 월렛(지갑)에 입금 후 세팅을 하면 노드에서 역할을 수행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마스터노드는 24/7일 내내 운영되기 때문에 컴퓨터를 하루 종일 켜놓을 수 없어 가상서버(VPS)를 통해 운영하고 내 컴퓨터로 원격 관리 합니다.




POW(Proof of work) 방식과 다르게 전력이 많이 들지 않고, 가상서버(VPS)를 구축하면 로칼PC에서 원격으로 컨트롤하여 내 컴퓨터를 하루 종일 켜놓지 않아도 채굴이 24시간 진행되서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다만 서버운영비로 1달에 5$ 정도 지불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채굴된 코인은 거래소로 언제든지 옮겨서 바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마스터노드를 아는 사람이 많지 않고 코인 자체가 high risk인데 마스터노드는 더욱 risk가 크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또한 마스터노드 구축에는 높은 수준의 리눅스 컴퓨터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이 말은 바꾸어 말하면 아직 마스터노드는 블루오션이고 초기에 선점이 가능한 시장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마스터노드 코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시(Dash) 코인이 대표적인 마스터노드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시 코인의 마스터노드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코인 1,000개가 필요합니다.대시는 2017년 한해에만 90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요즘 코인 마켓이 많이 하락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지금 시세로 약 3억원 정도 되겠네요;; ㅎㄷㄷ




대시를 통해 마스터노드를 구성하기에는 너무 큰 씨드머니가 필요하기에 이미 늦었습니다. 2017년에 코인이 전체적으로 상승한 이유도 있지만, 마스터노드 코인의 상승요인으로 마스터노드를 구성한 코인은 lock(잠금)되기 때문에 시장에서 매도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매물이 잠기고 코인의 가격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노드는 이런 장점이 있기 때문에 비전이 있는 마스터노드를 초기에 구축한다면 코인가격상승 + 마스터노드 수익에 따른 코인 증가의 씨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마스터노드를 구축 할 수 있는 코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위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masternodes.online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마스터노드 코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마스터노드 온라인 사이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 여러분 제2의 대시코인을 찾으러 떠나 보실까요? 


댓글()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