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Mossland - 증강현실 위치 기반 블록체인 모바일 게임

알트코인 /기타|2018. 3. 13. 21:54


안녕하세요.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해 드릴 ICO는 현실에서 못 이룬 건물주(?)의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줄 ICO입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먼저 A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R-증강현실(增強現實, 영어: augmented reality, AR)은 가상현실(VR)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입니다.




Mossland 는 현실의 부동산을 소재로 하는 위치 기반 (Location Based), AR모바일 게임입니다. 사용자는 주변의 현실 건물들을 모두 게임 상에서 볼 수 있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고, 사거나 팔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획득한 가상의 부동산 자산은 암호 화폐를 이용하여 거래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환금성을 가지게되므로, 모든 사용자는 자연스럽게 자신의 건물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여 토큰의 가치는 상승할 것입니다.

건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켜야 하고, 유인 방법으로 증강 현실 오브젝트인 액세서리(Accessary)를 설치하여 건물을 좀 더 멋있게 구현할 수 있으며, 방문객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건물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시킨 후 게임 내에서 자신의 건물을 타인에게 경매할 수 있으며, 경매를 통해 획득한 MOSS 토큰은 거래소에서 다른 암호화폐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Mossland 는 위치 기반 광고에 기반하여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해서, 소비자가 주목도가 높은 광고가 생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Moss 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광고를 제작해서 게재할 수 있는 툴을 제작 유통시켜서 운영사의 개입없이 저비용으로 쉽게 진행할 수 있는 P2P(Peer to Peer) 광고 플랫폼을 지향한다고 합니다.

Moss coin은 이더리움 기반 토큰입니다.

1달러=1,100원 환산시 하드캡은 약660억 정도 됩니다. 많다면 많은 금액이라 할 수 있으나 요즘 왠만한 ICO 모금액이 보통 500억 정도인 걸 감안하면, 확실한 사업성과 아이템이 있는 Mossland에게 저 정도 하드캡은 큰 부담은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pre ico는 종료된 상태고 다가올 main ico를 통해서 4월21일부터 구입 가능합니다. 다음은 로드맵을 보겠습니다.

로드맵대로라면 내년 정도 되어야 실질적인 게임내 플랫폼이 완성 가능할 듯 보이며 현재 ico에 참여시 내년 및 2020년까지는 지켜봐야 Mossland의 성과물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Mossland의 성장가능성을 긍정적으로 보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어드바이저로 김진화 대표님이 게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블록체인 1세대 선두주자로 코빗의 공동설립자시기도 합니다. 아마도 Mossland가 암호화폐 뿐만아니라 한국 블록체인의 성장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판단하셔서 고문으로 참여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이 부분은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Mossland ICO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