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ChainLink | LINK

체인링크 코인 전망 CCIP 도입 후 기대되는 이유

ishowcrypto 2023. 10. 2.

 

이번 포스팅에서는 LINK 코인 가격 급등 사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체인링크(chainlink) 코인 가격이 최근 급등하고 있습니다.

 

 

LINK 토큰 가격은 최근 1개월 사이 약 50% 이상 급등하며 비트코인, 이더리움이 고전하는 시장 상황에서 독보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체인링크는 2021년8월 발표한 글로벌 표준으로 교차 체인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CCIP) 기술을 토큰에 적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CCIP는 블록체인 간 메시지, 정보, 토큰 이동을 위한 통신규약입니다.

 

 

저희 블로그에서 자주 언급되고 있는 레이어제로(Layerzero)와 매우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른 블록체인 간 전송 표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 블록체인 간 전송 해킹 보안 강화

 

 

블록체인 간 브릿지 전송은 체인링크 CCIP가 최초는 아닙니다. 이미 다양한 브릿지(Orbiter, bungee 등)가 존재하고 있으며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독 체인링크 CCIP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현재 체인 간 브릿징이 겪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해킹입니다. 이는 브릿지에 엑세스할 수 있는 소규모 중앙 집중식 그룹에 해커가 접근하여 자금을 탈취했음을 의미합니다. 

 

체인링크 CCIP를 사용하면 단일 중개자에 의존하는 대신 분산형 체인링크 노드 네트워크를 통해 자금이 이체됩니다. 즉, 한 노드가 악의적으로 행동하면 다른 노드는 견제와 균형 시스템 역할을하여 소수에 의해 자금이 탈취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2) 전통적 금융기업 협업

 

체인링크는 지난달 세계은행 간 금융통신 협회인 스위프트(SWIFT)와 자산 전송 실험을 마무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실험은 뉴질랜드 은행그룹(ANZ), BNP Paribas, BNY Mellon, Citi 등이 참여하여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와 기타 디지털 자산을 신규 및 기존 결제 시스템과 상호 연결하는데 Swift 인프라가 금융 회사를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를 보여줬습니다.

 

이는 기존 금융 시스템과 블록체인 기술 간의 상호 운용성을 촉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매우 중대한 실험이라 볼 수 있습니다.

 

3) 체인링크 코인 GAS 토큰 활용

 

체인링크 CCIP가 주목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전통적인 법정 화폐, 스테이블 코인 외 다른 암호화폐로 지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체인링크 프로토콜 결제가 더 이상 특정 통화나 블록체인에 국한되지 않고, 전통적인 금융시장과 유연하게 호환하여 유저의 선택에 의해 자유로운 통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다양한 통화는 LINK 토큰으로 바뀌어 수수료로 결제되기 때문에 Chainlink 가치는 상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크립토 전문매체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최근 2주간 고래 투자자는 5천만 달러(한화 약 676억원) 규모로 LINK 토큰을 매수했습니다.

 

이러한 신호는 최근 가격이 급등한 상황 속에서도 고래들이 이익실현 대신 보유량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향후 체인링크 전망을 상당히 밝게 보고 있으며, 아직 상승이 끝나지 않았음을 시사한다고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이니스트는 설명했습니다.

 

 

실물자산 시장과 탈중앙화 금융이 연결되는 중간에 위치한 체인링크가 암호화폐 시장에서 얼마나 크게 성공할 수 있을 지 기대됩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VIP 혜택 받기↓

 

바이비트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zksync era NFT 토큰 ID 확인 방법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방법 대상 서류 조건 결과통지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