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Airdrop | 에어드랍

레이어제로 Layerzero 에어드랍 임박 최종 체크리스트

ishowcrypto 2023. 4. 8.

 

안녕하세요. 크립토연구소장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크립토의 긴 역사를 살펴볼 때 에어드랍이 돈이 된다는 것을 알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이들이 귀차니즘을 느껴 숙제를 미룹니다. 아비트럼 에어드랍 축제 이후 약 1달이 지났습니다. 여러분은 숙제를 꾸준히 하고 계신가요?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2023년 에어드랍 중 가장 기대되는 레어이제로 에어드랍 스냅샷이 임박하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이어제로는 시드라운드, 시리즈 A 및 B 라운드에서 a16z, sequoia, 바이낸스랩스 등으로부터 총 293.3백만달러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점은 2023년4월4일 시리즈 B 라운드에 참여한 투자자 중 삼성전자의 투자 자회사 삼성넥스트를 비롯한 컴투자가 있다는 점입니다.

 

암호화폐의 시련기 속에 이례적으로 큰 규모의 투자를 이끌어낸 레이어제로에 대한 기대감이 얼마나 큰 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번 펀딩에서 레이어제로의 가치는 약 30억달러, 원화로 3조9천억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레이어제로의 가장 큰 특징은 블록체인 간 중개자없이 상호운용성과 크로스체인 메시징 인프로라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단순히 블록체인간 브릿지를 너머 인터넷의 TCP/IP 메시징 포로토콜 역할을 합니다.

 

이와 같은 거물급 투자를 받은 이유 느껴지시나요? VC들은 일반 투자자보다 돈냄새를 잘 파악하고 좋은 위치를 선점합니다. 최근 B라운드 투자가 이뤄졌단 점에서 조만간 TGE(토큰 발행)가 있지 않을까, 그리고 아비트럼처럼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에어드랍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레이어제로 에어드랍을 대비해야겠죠?

 

기본적으로 레이어제로는 블록체인 간 이동을 위한 전송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를 감안해서 다음의 프로토콜을 반드시 이용합니다.

 

▶ 레이어제로 에어드랍 전 체크리스트 ◀

 

1) theaptosbridge.com

- 앱토스 브릿지 : EVM & Aptos 간 USDC 전송(최소 100불 이상)

 

2) bridge.liquidswap.com 

- 앱토스 브릿지 : EVM & Aptos 간 USDC 전송(최소 100불 이상)

 

3) stargate.finance

- L1 & L2 또는 L2 & L2 간 USDC 전송(최소 100불 이상)

 

4) testnetbridge.com

- EVM & Goerli 테스트넷 간 ETH 전송(이 떄 테스트넷은 가짜 돈이므로 너무 많이 보내지 말 것)

 

여기까지가 레이어제로 에어드랍을 위해서 기본으로 해야할 것입니다. 아래는 추가 심화 버전으로 레이어제로 생태계 Dapp들입니다.

 

5) rage.trade

- 레이어제로와 파트너십 관계에 있는 아비트럼 선물 dex(롱 & 숏 이용)

 

6) mugenfinance.com

- 레이어제로 메시징을 이용한 블복체인 간 토큰 전송(최소 100불 이상)

 

위 프로토콜 사용법은 인터넷 검색만 하면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에어드랍 작업이 매우 귀찮고 기약없는 기다림이더라도 꾸준히 해보십시요. 분명히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VIP 혜택 받기↓

 

바이비트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아비트럼 에어드랍 확정 및 향후 전략적 대응 방법
Layerzero 에어드랍 대비 angle.money 기록 남기기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