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포인트리 현금 전환 및 ATM 인출 방법

ishowcrypto 2022. 12. 29.

 

이번 포스팅에서는 KB 카드를 사용하면 적립되는 포인트리를 스마트폰을 통해 즉시 현금화해서 인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으로 KB PAY 앱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KB 포인트리 현금 전환을 위해서는 KB PAY 앱에 현재 자신이 사용중인 KB 카드를 등록합니다.

 

1) KB PAY 앱에서 포인트리 검색

 

 

KB PAY 앱에서 우측 상단에 세줄 클릭 후 메뉴 실행해서 검색창에 "포인트리" 를 검색합니다.

 

2) 포인트리 현금 캐시백 선택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리 액수를 확인하고 "포인트리 현금캐시백"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실시간 결제계좌 환급 선택

 

 

다음으로 현금 전환 방법 중에서 자동환급 또는 실시간 결제계좌 환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즉시 현금 인출을 원하기 떄문에 "현금 캐시백(실시간 결제계좌 환급)"을 선택합니다.

 

4) 환급 계좌 정보 입력

 

 

KB 포인트리 현금 전환을 입금할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KB국민은행 뿐 아니라 타행 계좌도 선택 가능합니다. 환급 계좌를 선택한 후 화면 하단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금 전환할 KB포인트리 적립액 및 신청 금액을 입력합니다.

 

5) 결제계좌 입금 내역 확인 및 현금 인출

 

 

포인트리 ****점을 결제 계좌로 환급 받으시겠습니까? 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포인트리가 차감되면서 결제계좌로 현금이 즉시 입금됩니다. 그럼 계좌로 입금되었는 지 확인한 후 ATM에서 인출하면 끝입니다.

 

6) 주의사항

 

- KB포인트리 현금 캐시백 환급은 08:00~23:00에만 가능합니다. 

 

- 현금 캐시백(실시간 결제계좌 환급)은 1포인트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 KB 포인트리 사용은 제휴사에서만 가능합니다. 만약 매장에서 포인트리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해피포인트 전환하여 결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때 포인트리 전환 비율은 1:1입니다.

 

- KB 포인트리 현금 전환은 자동환급 또는 수동환급이 있습니다. 자동환급 전환 기준은 체크카드만 보유시 1만 포인트 이상, 신용카드 보유 시 3만 포인트 이상이어야 자동환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이용 카드없이 ATM 현금 인출
해외 ETF 수익 손실 분배금 세금 계산 사례 정리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