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기술적분석

비트코인 시세 바닥 암시 세력 매집 증거 포착

ishowcrypto 2022. 7. 10.

 

비트코인 가격이 20,000달러를 회복하며 이번 주 20,000~22,000달러 부근을 횡보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멀어지면서 언론에서도 비트코인이 연일 하락함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불어 비트코인 시세 하락이 경기 침체와 함께 계속될 것이란 전망도 이어집니다. 물론 시장 상황이 매우 안좋은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늘 비관적인 시장 상황 속에서 기회는 있었고, 현재 비트코인 시세도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1) 비트코인 역대급 거래량 포착

 

 

비트코인 시세가 지금이 바닥 부근이라 생각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거래량입니다. 위 차트는 비트코인 일봉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2021년 조정 부근에서 매집했을 때보다 훨씬 큰 거래량이 현재 차트의 하단 부근에서 발생했습니다.

 

이 거래량을 보고 "혹시 개미가 매집한 것이 아닐까요?" 라고 물으시는 분이 계실까바 단호하게 답변드립니다. "아닙니다"

 

개미는 저와 같은 거래량을 발생 시킬 수 없으며, 아무리 큰 자금을 가진 개미라도 전세계 비트코인 시장에서는 극히 작은 모래알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차트의 저점에서 대량 거래량이 터졌다는 점은 세력이 현재 가격을 바닥 근처로 보고있다는 추정의 근거가 될만합니다.

 

2) 보조지표 매수 시그널 등장

 

 

비트코인 가격이 현재 매우 저점이라고 생각하는 또 한가지 이유는 주봉 상 보조지표에서 매수자리를 보여주고 있기 떄문입니다. 여기서 생각해봐야할 점이 주봉 상 매수 자리는 몇 년에 한번 나타나는 자리라는 점입니다.

 

과거 비트코인 차트를 살펴봐도 위 2개의 보조지표가 동시에 매수 시그널을 보였던 자리는 2018년12월이 있었습니다. 이 때는 비트코인 침체기의 막바지였으며,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3,000달러 -> 64,000달러까지 상승했습니다.

 

3) 비트코인 매수 접근 방법

 

 

그렇다면 위 내용에 근거해서 "지금 내가 가진 현금을 모두 몰빵해서 사야할 자리인가?" 에 대한 대답은 또 다를 수 있습니다. 위 차트의 시간 프레임이 단기간에 상승을 가르키는 것이 아니라는 점 때문입니다.

 

일봉으로 봤을 때는 3개월 가량 바닥을 다진 후 상승을 했고, 주봉으로 봤을 때는 2018년12월부터 2019년4월까지 약 5개월 간 횡보 후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몇 개월간 분할로 매수 접근한다면 장기적으로 2023년부터 2024년에 걸쳐 수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비트코인 투자로 단기간 수익에 이르는 불장은 지나갔습니다. 지금 우리가 직면한 베어장은 굉장히 고되고 힘든 시간이 될 것이며, 기간이 짧게는 몇 달 길게는 몇 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산에서 정상에 오를 때까지 강을 건너고 험난한 날씨를 견디며, 굴곡을 이겨낸 자만이 성공이라는 열매를 얻게 될 것입니다. 쉼호흡을 길게 가져가며 투자하시길 권합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VIP 혜택 받기↓

 

바이비트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비트코인 매수 진입 근거 분명히 기회는 온다
zksync 레이어2 에어드랍 받는 방법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