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성공의 문을 여는 동기부여 3가지 방법

ishowcrypto 2022. 1. 9.

 

1) 달력에 동그라미 하기

 

사인펠트는 2017년 포브스가 밝힌 한 해동안 가장 돈을 많이 벌어들인 개그맨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무명시절부터 세계적으로 인정받기까지 셀프 동기부여 방법을 통해 자신이 언젠가 성공할 수 있음을 확신했다고 합니다.

 


그가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단순한 방법 중 하나는 매일 새로운 개그를 하나씩 만들고, 벽에 걸린 달력에 체크했다고 합니다. 매일매일이 반복되어 그 모양이 연결되는 것이 보이면, 그는 성공에 한걸음씩 다가가고 있음을 직감했습니다.


사인펠트는 이와 같은 셀프 동기부여 방식을 통해 자신의 이름을 건 인기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메디슨 스퀘어 가든 등에서 스탠딩 코메디를 하는 등 성공이라는 것이 이처럼 평범한 동기부여에서부터 시작될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2) 아침 시작을 명상으로 하기

 

 

팀 페리스 쇼라는 팟캐스트를 수년간 진행한 팀 페리스는 자신의 저서 "타이탄의 도구들" 에서 구글, 넷플릭스 창업자가 매일 아침 실천하는 아침 건강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그가 성공한 인물 알랭 드 보통, 트위터 창업가, 정치인 등 200여명 이상을 인터뷰하면서 항상 공통된 질문을 한 것이 있습니다.

 

당신은 아침에 일어나서 꼭 하는 일이 무엇입니까?

 

그들의 중복된 답변 중 눈에 띄는 것이 있습니다.

 

10분 명상 : 호흡을 가다듬고 생각 집중하기
뜨거운 차 마시기 : 의식을 깨우는 일

 

아침에 행해지는 이런 사소한 습관이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며, 하루 과업을 수행하는데 심신을 깨우는 역할을 하니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3) 하루 10분 미래 모습 그려보기

 

 

"미래의 내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이 물음에 대한 생각을 하루 10분씩 상상해 보길 바랍니다. 인생은 자신이 생각하는대로 그려가는 한 폭의 그림과 같습니다. 이런 생각없이 매일을 보내면 10년 후의 나는 지금의 나와 동일 선상에 있을 것입니다.

 

미래의 내 모습을 그려보는 것이 너무 막연하다면 "롤 모델" 을 설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런 롤 모델 설정을 위한 자료는 인터넷에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을 롤 모델로 설정해야할 지 모르겠다는 핑계는 대지 마시길 바랍니다.

 

상상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냐고 묻는다면 위대한 기업은 모두가 상상력을 통해서 탄생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요. 다소 엉뚱하지만 상상력하면 떠오르는 기업가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늘 화성에 간다는 상상을 했으며, 이제는 그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지구상에 유일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2022년 크립토 코인 투자 로드맵
하이(hi) 달러 코인 무료 채굴 방법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필자의 느낌과 생각을 정리한

에세이로 전문가의 의견이 아닙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