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은 하락하는데 비트코인 고래는 쇼핑중

리뷰|2018. 4. 5. 22:03


시장이 많이 안 좋습니다. 비관적인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들립니다. 암호화폐 망한거 아니냐, 작년 고점에 팔았어야 했는데 못 팔아서 망했다 등 온통 앓는 소리 뿐입니다. 그런데 너무 비관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없다라고 이야기해 드리고 싶습니다. 시장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비트코인 고래(비트코인 부자)들은 계속해서 수량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자 그럼 블록체인의 최대 장점인 타인의 지갑 스캔하기로 고래들의 지갑 감상하겠습니다. 



위 사이트는 bitinfocharts라는 사이트입니다. 비트코인 부자님(?)들 지갑 현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BTC) 1위는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지갑이네요. 그러나 우리가 궁금한 것은 거래소 지갑이 아닙니다. 거래소 지갑은 투자자들에 의해서 언제든지 변할 수 있는 부분이라 큰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우리가 알고 싶은 것은 고래의 지갑! 쭉 순위를 훑어내려가면 13위가 눈에 딱 포착됩니다. 1주간 15,600개의 비트코인 순매수, 1달간 무려 60,800개의 비트코인을 순매수했습니다. 최근 1달간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떨어진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매수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순위를 내려보겠습니다.



16위 고래님이 순매수를 하셨네요. 순매수량이 너무 미미해서 넘어갑니다. 18위는 바이낸스 거래소 지갑입니다. 거래소 지갑은 무시하고 조금 더 내려보겠습니다. 21위~23위까지 고래님들이 순매수를 하셨습니다. 특히 21위 형님은 1달동안 꾸준해 매수중이십니다. 그리고 22위,23위,25위 고래들도 비트코인 수량을 늘렸습니다. 26위는 요새 시끄러운 일본 거래소 코인체크입니다. 겁나 팔았네요.-_- 여기까지만 봐도 개미들이 비트코인 매도하는 동안 고래들이 비트코인 매수하는 걸 추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확신을 갖고자 다음 순위까지 보겠습니다.



30위 고래 비트코인 2,000개 순매수입니다. 38위~40위까지 비트코인 엄청나게 땡겼습니다. 38위,39위 고래님들은 이번 하락장을 기다렸다는 듯이 엄청나게 땡겼네요. 38위 15,500개, 39위 14,300개 순매수입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수량을 떠나서 고래들은 순매수를 하고 있을 뿐, 순매도를 한 지갑은 하나도 없다는 점(거래소 지갑 제외)입니다.


여기까지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팩트만 정리해봤습니다. 

다음 질문에 대한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Q. 비트코인 가격이 연일 하락중이고, 언론에서 암호화폐 규제로 시끄러운 상황에서 비트코인 고래들은 하락장을 맞아 지갑에 차곡차곡 수량을 추가하며 쇼핑중입니다. 그렇다면 연말에 비트코인 가격은 오를 확률이 높을까요? 떨어질 확률이 높을까요?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